본문 바로가기
공부/Kotlin

[Kotlin] 자동차 경주

by JERO__ 2022. 4. 29.

  • Kotlin in Action

공부방법

1. 코틀린 소개

  • 코틀린이란?
    • 자바 플랫폼에서 돌아가는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
    • 자바 코드와 상호운용성
    • 성능 측면에서 아무 손해 없음
    • 정적 타입 지정 언어 : 자바와 마찬가지임
      • 컴파일 시점에 구성 요소의 타입을 알 수 있고, 컴파일러가 타입을 검증
      • 타입 추론을 지원하므로, 프로그래머가 직접 타입을 선언하는 불편함 사라짐

1-1 . 코틀린 맛보기

public class Application {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    System.out.println("Hello, World!");
    }
}
fun main() {
    println("Hello, World!") 
}
  • 함수가 1급 객체
    • 클래스 안에 함수를 넣을 필요가 없음

1-2. 변수 선언

  • val : 값이 변경되지 않음 final
  • var : 값이 변경될 수 있음

2. 자동차 경주 - 코틀린 구현

 

1. 클래스 종류

  • data : 데이터 전달을 위한 객체
    • GETTER/SETTER
    • toString, equals
  • open : 상속을 허용
    • 코틀린에서 클래스와 메서드는 기본적으로 final 임
      • open class : 다른 클래스에서 상속할 수 있음
      • open method : 해당 메서드를 하위클래스에서 override 할 수 있음

2. for문

  • for (i in 0 ..count)
    • count 포함
  • for (i in 0 *until* count)
    • count 포함X

 

추가 공부가 필요한 내용

  • 부생성자
  • 인스턴스 변수 초기화
  • stream 할때 속성에 null 들어가면 안되는 것

'공부 > 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장. 코틀린 기초  (0) 2022.05.29
1장. 코틀린이란 무엇이며, 왜 필요한가?  (0) 2022.05.28
[Kotlin] 문법 정리 - 2  (0) 2022.05.04
[Kotlin] 문법 정리 - 1  (0) 2022.05.02
[YOUTHCON'21] Kotlin 맛  (0) 2022.04.29

댓글